홍보센터
미래중심, 고객중심, 기술중심 신화건설(주)은 오늘을 앞장서고 내일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 홍보센터 > PR자료실


 

PR자료실

(사)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학술대회상 수상 (2018.11.8.)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환경사업부 작성일18-11-19 09:55 조회1,279회 댓글0건

본문

() 한국폐기물자원순환학회 학술대회상 수상 (2018.11.8.)

논문제목 : AI-구제역 감염가축 사체처리 및 퇴비화에 대한 기초연구


<논문초록, ABSTRACT>

AI 및 구제역 감염가축 및 예방적 살처분방법에는 매몰, 소각, 랜더링, 호기호열성, 퇴비화, 알칼리 가수분해, 혐기성 분해 등이 있다. 매몰의 경우, 가축사체 부패에 따른 침출수 및 악취 발생으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으며, 2011년 호기호열성 처리법이 시도되었으나 여전히 침출수 문제 등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2014FRP통에 넣어 매몰한 매몰 가축사체가 3년이 지나도록 썩지 않고 미라처럼 그대로 있어 재처리가 불가피하며, 가축사체처리에 있어 정부 예산이 이중으로 낭비되고 있는 실정이다. 소각의 경우, 소각에 필요한 에너지원이 많이 소요되고, 분진 및 소각 악취의 문제점이 발생하며, 장비 구입비가 비싸고, 이동 및 보관 등 유지관리가 어렵다. 렌더링의 경우, 토사가 섞여 있고 부패가 진행된 매몰지 가축사체를 렌더링하여 부산물을 활용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고, 동물성 기름과 잔존물이 과다 발생하며, 추가적인 부산물 처리법이 요구되는 단점이 있다. 그러므로 가축사체를 유용자원으로써 재활용하기 위한 자원화 개념이 도입된 혁신적이고 새로운 가축사체처리 기술개발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초고온 호기성 미생물 공정의 가축사체처리 과정에서 법정 병원체 사멸을 확인할 수 있는 기준 병원체 선정하여 병원균 사멸상태를 분석하였으며, 초고온 미생물을 이용한 가축사체처리는 세계 최초의 연구로서 가축(오리, , 돼지)사체를 하나의 시설 단일공정으로 가축사체처리와 퇴비화가 동시에 진행되는 혁신적인 처리시스템을 제시하였다.

 

사사  이 논문은 농림축산식품부의 ``2018년도 농림축산식품 연구개발사업`` 에서 지원받았으며 이에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